[LG노트북AS후기]기획,개발업무용 LG-15UD40N-GX56K 모델 전원문제 처리
안녕하세요 jnjsystem 입니다.
오늘은 아주 슬픈? 이야기를 해야 합니다. ㅎㅎ
작년도부터 사무실에서 개발,디자인,기획업무에 활용중인 노트북중 한 녀석이 몇일전 문제가 발생 되었지요...
LG노트북만을 선호하여 회사내 거의 모든 노트북과 모니터는 LG제품을 사용중입니다.
AS대한 걱정은 없었습니다만. 수리 기간에 대한 부담이....
(바쁜 일정속에서 살짝...불편함이 밀려 옵니다. ㅎㅎㅎ)
그래도 어서 빨리 처리를 해야 하기에...
AS처리를 받기 위해 이동간 가장 가까운 LG AS센터를 찾고 방문 하였습니다.
그 내용을 정리해 보려 합니다.
매우 만족스러운 AS처리였기에...
전자제품이 AS없이 수명을 다한다면 좋지만, 언제나 발생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중 일인이라...^^;
그 점검과 처리 절차를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JNJSOLUTIN - 모바일웹 자동화 빌더의 로고 입니다.
개발사 노트북(일반 PC포함)과 모니터는 어찌 보면 매우 그 수명이 짧습니다. 안타깝습니다.
LG 노트북을 선호한다고 말씀 드렸었습니다. 내구성과, AS에대한 만족도가 가장 큰 이유이지요...
지금까지 5대이상의 노트북을 10여년 동안 AS는 총 3회 받아 보았습니다. 모두 어떤 기기적 결함이라기 보다는 소모품 문제 였습니다.
오늘 AS 후기역시 소모품인 '아답터' 불량이었습니다.^^''
개발자의 노트북으로 선택된 녀석은 보통 그 사용상의
안정성(내구도)이 가장 첫 째 덕목이요,
잔고장이 없음이 그 두번째 덕목이며,
수리할 곳이 많은 것이 세번째 덕목이다....
물론 가볍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다^^
[증상 및 상황]
근래 잦은 야근이 부담스러워...
노트북을 집과 현장/사무실 이동간에 휴대 하는 경우가 많아 졌습니다.
상시 아답터를 이용하여 충전을 하며, 밧데리수명을 위해 완충 또는 방전을 주의 하며 사용합니다.
(밧데리 수명이 완충도 않좋고, 방전도 않좋다고...어디선가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러던 중....몇일 전 부터 밧데리 충전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아답터 연결후에도 '전원모드'가 아닌 '밧데리모드' 사용중이 OS(윈도우)에서 확인 되었지요...
사람이 참 간사해지는게...바쁠때는 '이러다 말겠지,,'라고 스스로 생각하게 됩니다. ㅎㅎ
문제 되시면 바로 바로 AS를 진행하세요^^
사용하다 멈추면 정말 멘붕? 옵니다. ㅎㅎㅎ

보통 충전 모드에서는 밧데리 사용과 전원플러그 모양이 함께 표현 됩니다.
이런 상황이 가끔 있기 때문에 우선 조치를 해 보았지요...
1. 전원 아답터를 분리(컨센트도 분리)후 약 1-2분가량뒤 다시 연결해 봅니다.
2. OS내 '장치관리자'내에서 전원 부분 옵션을 재설정해 줍니다.
3. OS내 '전원옵션'에서 환경을 리셋해 봅니다.(노트북은 해당 됩니다.)
4. LG-15UD40N-GX56K 모델은 밧데리가 일체형입니다. 분리후 체크를 할 수 없습니다.^^;;

LG-15UD40N-G.AX56K 모델은 밧데리가 일체형입니다 뒷판을 개폐하지 않으면 밧데리를 분리할수 없습니다.^^;
이렇게 해도 않됩니다...ㅎㅎㅎ;;
살...짜증이 날 수 있지만...화를 내면 이성이 둔해 지므로...무엇을 더 해결해 볼까 고민합니다.ㅎㅎ
'그래 , 모든 전자제품은 문제가 발생 될 수 있어, 특히나 내손에 오면 더 할거야...'라고 생각하면서 말입니다.
[판단 및 선택]
빠른 판단으로.....업무용 서브 PC를 사용하여 AS센터를 찾습니다. ㅎㅎ;;
(개발사의 모든 인원은 일정부분 H/W에 대한 지식을 갖습니다. 하지만 노트북은 어쩔 수 없습니다....)
AS는 발생 될 수 있고, 해결에 대한 고민을 해야 하기 때문에....
밧데리의 충전불량인지, 아답터 불량인지는 전문 엔지니어가 판단해 주어야 할 것입니다.
우선 선택된 AS센터에 연락을 해서 상황을 설명합니다.
그럼 보통 LG센터의 친절한 엔지니어분들이 대체장비를 사전에 준비해 줍니다.
그리고 약속시간에 방문하면 됩니다.^^
[처리 및 결과]
방문후 번호표를 받고, 기다립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인지...제품완성도인지...AS센터가 한가합니다.^^
별로 기다리지 않고 담당 엔지니어분께 증상설명하고 노트북을 인계 합니다.
처리는 정말 빠르고 정확합니다.
우선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라고 하시는데....
솔직히 엔지니어분들이 무슨 잘못이 있겠습니까? ^^ 굳이 따지면 사용자의 과실일 수도 있고, 제품자체 불량일수도 있지요
근래 자주 노트북을 들고 다녔다고 말씀 드리니...엔지니어분 대답이 참 멋지셨습니다..
'노트북은 원래 휴대하는 것이니, 고객님 과실로 판단되지 않습니다. 제품 외관 및 기타 상태가 문제되지 않습니다.'
이것참...뭐라 할 말이....^^;; 없어지더군요....
그래서 교체해주시는 아답터를 잘 받아서, 확인하고 가져 왔습니다.
또한 각종 점검을 해주셨습니다. 물론 기계적으로 말입니다.
(밧데리는 수명이 무려 98%를 유지하고 있다고...놀랍다고 하십니다.ㅎㅎ;;)
매우 신속하게 처리 받아서. 만족스럽더군요...
또한, 교체된 제품은 AS보증기간이 시점+1년이라고 ...
이게 또 무슨 혜택인지...^^;;
[결론]
노트북 뿐만 아니라 모든 제품에 하자(as)는 발생 될 수 있습니다.
개발사에서 개발자들은 본인들이 사용하는 pc(일반,노트북)를 매우 조심?스럽게 사용하는 편입니다.
특별한 충격들에 대한것은 당연하고, 그외 사용중 밧데리의 수명도 고려하는 경우가 많지요...^^;;
하지만, 그래도 '하자'는 나올 수 있습니다.
이때, 신속하고, 편리한 as망을 보유한 업체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게 생각 되지요...
이번 경우를 통해서...앞으로도 LG노트북만을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따로 LG에서 비용을 받거나, 혜택을 받은것은 없습니다. ㅎㅎㅎㅎ)
* 좀 더 주의해서 사용해야 겠습니다...아답터 연결 부위를 특히나 더...ㅎㅎ
다음번 제품출고시에는 아답터내구성을 좀 더 강화해 달라고 요청했더랬습니다. ㅎㅎㅎ
(정확하게는 아답터가 전원공급이 되지 않았습니다.^^ 케이블일지, 자체 문제인지까지는 직접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LG 엔지니어분의 진단은....아답터 연결잭 불량...
처리는 정말 빠르고 정확합니다.
우선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라고 하시는데....
솔직히 엔지니어분들이 무슨 잘못이 있겠습니까? ^^ 굳이 따지면 사용자의 과실일 수도 있고, 제품자체 불량일수도 있지요
근래 자주 노트북을 들고 다녔다고 말씀 드리니...엔지니어분 대답이 참 멋지셨습니다..
'노트북은 원래 휴대하는 것이니, 고객님 과실로 판단되지 않습니다. 제품 외관 및 기타 상태가 문제되지 않습니다.'
이것참...뭐라 할 말이....^^;; 없어지더군요....
그래서 교체해주시는 아답터를 잘 받아서, 확인하고 가져 왔습니다.
또한 각종 점검을 해주셨습니다. 물론 기계적으로 말입니다.
(밧데리는 수명이 무려 98%를 유지하고 있다고...놀랍다고 하십니다.ㅎㅎ;;)
매우 신속하게 처리 받아서. 만족스럽더군요...
또한, 교체된 제품은 AS보증기간이 시점+1년이라고 ...
이게 또 무슨 혜택인지...^^;;
[결론]
노트북 뿐만 아니라 모든 제품에 하자(as)는 발생 될 수 있습니다.
개발사에서 개발자들은 본인들이 사용하는 pc(일반,노트북)를 매우 조심?스럽게 사용하는 편입니다.
특별한 충격들에 대한것은 당연하고, 그외 사용중 밧데리의 수명도 고려하는 경우가 많지요...^^;;
하지만, 그래도 '하자'는 나올 수 있습니다.
이때, 신속하고, 편리한 as망을 보유한 업체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게 생각 되지요...
이번 경우를 통해서...앞으로도 LG노트북만을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따로 LG에서 비용을 받거나, 혜택을 받은것은 없습니다. ㅎㅎㅎㅎ)
* 좀 더 주의해서 사용해야 겠습니다...아답터 연결 부위를 특히나 더...ㅎㅎ
다음번 제품출고시에는 아답터내구성을 좀 더 강화해 달라고 요청했더랬습니다. ㅎㅎㅎ
(정확하게는 아답터가 전원공급이 되지 않았습니다.^^ 케이블일지, 자체 문제인지까지는 직접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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